IT, AI

2024년 09월 21일 일일 요약

notes262 2024. 9. 21. 19:19



=============================================

1: IoT(사물인터넷) 개발에 관한 가이드는 IoT의 기본 개념, 구현 방법 및 필요한 도구와 기술을 설명합니다. 이 가이드는 IoT 디바이스의 상호 연결성, 데이터 수집 및 처리 방법, 그리고 클라우드 서비스와의 통합 방식을 다룹니다. 또한, 보안 문제와 해결책에 대해서도 언급하며, 실제 프로젝트에의 적용 방법을 제시합니다.

키워드: IoT, 데이터 수집, 클라우드 서비스, 보안, 사물인터넷

출처: https://blog.naver.com/nanotoly/223590635000?fromRss=true&trackingCode=rss

 

AWS cognito 를 next.js에서 활용하기

aws cli 세팅 우선 aws amplify cli 세팅을 진행합니다. 아래 링크를 따라서 진행해주세요. https://docs.a...

blog.naver.com



=============================================

2: 루비 모듈은 네임스페이스 제공, 다중 상속 지원, 함수형 메서드 캡슐화를 통해 코드 구조와 재사용성을 향상시키는 중요한 기능입니다. 모듈은 객체의 네임스페이스를 정의하고 구성하는 기본 방법으로, 중첩을 통해 복잡한 구조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훅(hook)을 활용해 메서드의 동작을 제어할 수 있으며, 다중 상속(mixin) 기능을 통해 여러 객체에 공통 기능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함수형 메서드를 그룹화하여 논리적인 구조를 제공하며, 네이밍에 있어서도 신중함이 요구됩니다.

키워드: 네임스페이스, 다중 상속, 메타프로그래밍, 훅, 함수형 프로그래밍

출처: https://rutgo-letsgo.tistory.com/entry/%EB%B2%88%EC%97%AD-Ruby-Modules%EB%A3%A8%EB%B9%84-%EB%AA%A8%EB%93%88

 

[번역] Ruby Modules(루비 모듈)

💡원본글 : https://alchemists.io/articles/ruby_modules Ruby Modules | AlchemistsWhile this is by no means exhaustive of what modules can do for you, I hope it’s been empowering. As you architect your own code, take time to give careful thought to n

rutgo-letsgo.tistory.com



=============================================

3: FastAPI를 활용하여 추론 모델을 배포하는 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도커 환경에서 두 개의 컨테이너(하나는 FastAPI 웹 서버, 다른 하나는 모델 학습 및 추론용)를 구성하여 모델을 운영하는 방법을 다루며, 이로 인해 예측 요청 시 성능을 개선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였습니다. 또한, curl 명령어를 이용해 모델 추론을 수행하고, 최종적으로 docker hub에 컨테이너 이미지를 배포하는 방법도 설명하고 있습니다.

키워드: FastAPI, 도커, 모델 배포, 추론, curl

출처: https://cori.tistory.com/357

 

FastAPI를 이용한 추론 모델 배포 (feat.docker)

.py 파일을 통해 분류를 수행하는데, 인코더 모델의 경우 매번 .py 파일을 실행할 때마다 메모리에 로드되었고, 이로 인해 결과값을 받아보는데 생각보다 시간이 소요되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cori.tistory.com



=============================================

4: 숫자야구게임의 Repository 구현에 대해 설명드립니다. GameRepository 인터페이스를 정의하여 추상화하였고, GameRepositoryImpl 클래스를 통해 실제 데이터 저장 및 조회 로직을 구현하였습니다. 이 구현체에서는 게임을 저장하고, 조회하며, 플레이어의 기록에 대한 통계(최소, 최대, 평균 플레이어 횟수)를 제공하는 여러 메서드를 구현하였습니다. 또한, Java Stream API를 활용하여 데이터를 처리하는 방법을 보여주었으며, 필터링과 평균 계산 등을 수행하였습니다.

키워드: GameRepository, GameRepositoryImpl, Java Stream API, 데이터 저장 및 조회, 통계 계산

출처: https://rutgo-letsgo.tistory.com/entry/%EC%88%AB%EC%9E%90%EC%95%BC%EA%B5%AC%EA%B2%8C%EC%9E%84-Step3-Repository-%EA%B5%AC%ED%98%84

 

[숫자야구게임 Step3] Repository 구현

서론이전 장에서는 숫자야구게임의 정책문서를 작성하며, 테크스펙을 작성해 개발시 문제가 될 영역들을 체크해봤다.Step2에서 필요한 Reposiotry에서의 로직을 구현해보겠습니다.GameRepository추상

rutgo-letsgo.tistory.com

 

'IT, AI'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4년 09월 23일 일일 요약  (3) 2024.09.23
2024년 09월 22일 일일 요약  (4) 2024.09.22
2024년 09월 08일 일일 요약  (4) 2024.09.08
2024년 09월 07일 일일 요약  (10) 2024.09.07
2024년 08월 23일 일일 요약  (0) 2024.08.23